제주낚시이야기

[등낚골] 제주시 애월 무늬오징어 낚시중인 조사님들 영상 #26년2월13일 #금요일

제주도in 2026. 2. 14. 05:28
반응형

 

등낚골(제주에깅스쿨)

 

최근 제주도 날씨가 많이 좋아졌어요.

더불어 바다 수온도 많이 올랐구요.

이제 겨울철 저수온기 시즌이 지나가려 하는 시기 입니다.

3월이 되면 영등철에 접어들면서 무늬오징어 손맛 보기 넘나 어려운 시기가 됩니다.

그러나, 낚시포인트 선정을 잘 하면 한두마리의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금요일 제주시 바다 수온이 조금 올랐는지 에깅포인트에 무늬오징어 낚시하는

조사들이 한두명 보이네요. 아무래도 혹여나 하는 마음으로 에깅출조 한 듯 합니다.

 

수온의 변화가 심한 상황에서는 무늬오징어 활성도가 좋지 않기 때문에 에깅출조 하더라도

손맛보기 넘나 어렵지요.

 

동일수온이(15도 이상의) 2일간 지속되면 무늬오징어들이 수온에 적응할 수 있기 때문에

손맛을 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제주시 애월 가문동포구 무늬오징어 낚시 국민에깅포인트 영상!!

 

■2월 14일 토요일 새벽 04시경 제주바다수온정보

제주시: 14.5도

서귀포: 16.5도

성산포: 13.1도

모슬포: 15.2도

중문해수욕장: 15.91도

 

의외로 모슬포 방면의 바다수온이 높은 편이네요.

서귀포항 및 중문해수욕장은 겨우내내 수온이 좋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모슬포항 내항에서 무늬오징어 손맛봤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마릿수 게임을 했었지요~ 비록 몇년전이지만요!!

 

 

반응형